고인의 상속분에 관해 상속인들 간의 분쟁이 일어난 것으로 보이는데요. 이와 같이 상속분이 불공평하게 나눠진 경우에는 유류분 반환청구 소송을 통해 각자의 몫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.
유류분의 경우에는 법적으로 보장받아야 할 상속 재산 비율을 확보하기 위한 법적 조치이기에, 상속권자의 정당한 권리가 침해되었을 때 이를 회복하기 위해 본 소를 진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.
하지만 이때 피상속인에 대해 얼마나 기여를 한지에 대해 명확한 증거자료를 통해 입증하여야 하는데, 특히 재산이 증가할 수 있도록 특별한 기여를 하였거나 혹은 오랜 기간 함께 부양한 경우 등에 대해 기여도 주장이 주요 관건이 되고 있습니다.
또한 이러한 소의 경우 유류분 권리자가 고인의 사망, 증여 또는 유증을 알게 된 날 중 늦은 날로부터 1년 혹은 상속이 개시된 날로부터 10년 이내에 소송을 진행해야 하며 둘 중 하나라도 기간이 지난다면 유류분반환청구권 경우 소멸하게 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.
상속 문제 금전적, 정서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, 시간과의 싸움이기도 합니다. 그러니 조속히 부천상속전문변호사 조력을 받는 것이 좋으며, 본 변호사는 다수의 상속 관련 소송을 진행하여 의뢰인에게 1%의 손해도 없는 결과를 안겨드리고 있으니,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.